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하는 엠블럼은 제가 속해있는 조기축구 클럽 [거북축구회] 입니다.
제가 취미삼아 엠블럼을 만들다 보니 저희팀까지 만들게 되었네요 ㅎㅎ

 

이건 기존의 엠블럼입니다.
누가봐도 유니폼 맞출때 업체에서 무료로 제작해주는 기본디자인인게 보입니다.
 


헐... ㅋㅋㅋ




아래는 제가 2주 정도 생각을 짜내다 만들게 된 엠블럼입니다.


 


1.은행잎은 연고지인 사천시의 시목 은행나무를 상징합니다.
(은행잎 개수가 3장인건 사천 시이지만 실제는 삼천포 연고임을 의미합니다.)

2.약간은 둥그스름한 육각형 무늬는 거북이의 등껍질을 상징하며
세로 스트라이프는 기존 엠블럼의 팀컬러를 유지한다는 뜻입니다.

3.중앙에는 거북이 중에서도 사나운 악어거북을 깔끔하게 일러스트화 시켜 만만하지 않은 팀이란걸 의미합니다.

4.닻은 삼천포의 전통적인 항구도시 이미지를 부각시킵니다.  


자기꺼 제작하는게 젤 힘들다더니..
역대 엠블럼 만든거 중에 젤 힘든 작업이었네요 ㅠㅠ 
  
그리고 사실 제가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독학하게 된 이유가
조기축구회 엠블럼을 바꿔볼까 해서였는데.
2년이 지난 지금 목적을 달성했으니 엠블럼 제작은 이제 정리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