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엠블럼 제작한지는 꽤나 되었는데 늦게나마 포스팅합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엠블럼은  [SHOX]라고 하는 동호인 팀입니다. 


남색의 컬러와 상어라는 캐릭터를 가진 팀이었습니다.


늘 그렇듯이 동물을 상징으로 하는 팀은 제작이 까다롭습니다.
부자재보다 얼굴이 되는 동물 형상이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어중간하게 디자인을 하게되면 정말 축구팀같지 않아보이고 
때로는 멍청해 보일수가 있습니다.


일단 상어를 생각하면 전체적으로 날카로운 이미지가 연상이 됩니다.
거기에 착안하여 엠블럼의 메인 방패문양은 상어 이빨의 날카로움을 가지고 있는 마름모꼴로 만들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고 팀명이 이색적이고 상성이 좋은 철자조합이라서 팀명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4-6자 사이의 철자로 구성된 팀명은  팀명 자체를 로고화 하기가 쉽습니다.


팀명을 가운데를 오목하게 한 형태로 만들고
바로 뒤에서 상어가 이를 물어뜯으려 입을 크게 벌리고 있슨 모습을 디자인했습니다.



뒤쪽으로는 남색으로 스트라이프를 약간 얇게 만들어 배치했습니다.
이는 팀에 속도감과 공격성도 나타내고 엠블럼 전체를 보면 [창살을 뚫고 나오는 모습]이 연상되도록 구성했습니다.


동물 일러스트는 화려하고 복잡한게 능사가 아닙니다.
최소의 선으로 많은걸 표현할수있는게 최고라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동물을 잘 못그리는것도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는 엠블럼입니다.



 




아래는 실제 제작하여 부착한 사진을 제가 전달받아 올려봤습니다.

제가 항상 말하는 "실제 자수의 한계" 를 잘 확인할수 있는거같습니다. 

제가 가상으로 자수효과를 준 사진과 실제 자수 결과물을 잘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