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할 것은 모모트!

이름은 생소하겠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이름을 몰라서 그렇지..ㅎ

모모트는 페이퍼토이 프로젝트 그룹으로

여러 아티스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 나가며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제일 유명한걸로 치자면

바로 무한도전 레슬링 편떄 제작된 모모트가 있다.

다들 무도를 보다보면 연습실 진열대라던지 등등에 서 있는 요좀을 지나가며 보셨을 수도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인상깊었던 MCM 콜라보

 

그 외에도 나이키,네파,펠틱스,2pm,빅뱅,마블코믹스, 던힐 등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 나갔다.

아래 사진은 홍대 와우산점에 전시했던 MOMOT X NIKE

 

각설하고,

모모트에 완전 꽂혀버린 나는 무슨 짓을 해서라도 내 개인 캐릭터 모모트를 가지고 싶었다.

그런데 모모트 설계도는 불행하게도(당연한 거지만) 오픈소스가 아니었다.

모모트측에 연락을 해보니 개별 제작도 힘들다는 답을 받았다.

 

그래서 난

플랫폼을 구매해서 자로 재어 보고 규격에 맞게

임의대로 커스텀 해야겠다고 결심했다.

 

(모모트 플랫폼)

 

여기에 자 하나로치수 재서 일러로 도면을 만들었다.

이건 도면

 

곡선 부분은 내가 계산하기 귀찮아 사각형으로 프린트하고 가위로 잘라냈다.

그리고 플랫폼을 조립하며 내가 프린트한 걸 위에 덧붙이는 거다.

그래서 나온 결과물.

 

 

 

 

 

조잡하지만 만들어보니 꽤 할만하다고 생각했다.

다음번에 만들땐 좀 더 이쁘게 만들어야겠다. ㅋㅋ

 

 

반응형

'낙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브랜드 썬더[THUNDER] 그래픽 티셔츠  (0) 2014.02.08
손글씨 네임텍 카톡용, 등등  (0) 2013.01.30
런사커 10주년 STBR!  (0) 2012.07.29
크누트 좀비버전!  (0) 2012.07.26
곰팅이 그리기!  (0) 2012.07.25